독일 여자애가 있었는데, 지원서에 여기저기서 답장이 오고 있더라고요. 저는 답을 못 받았어요. 그때는 이해가 안 됐지만… 아마 저개발국 사람들은 다 그런 것 같아요. 아무것도 모르는데, 선진국 사람들은 더 잘한다고 생각하는 거죠. 하지만 아시다시피, 대부분의 경우는 그렇지 않아요.
인터뷰가 진행되면서 그녀는 회사가 일부 사람을 인종과 민족 때문에 인정하는 반면, 터키 사람들은 서양인을 더 숙련되고 경험이 풍부하다고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.
… [회사 이름]이 백인 남성을 회의[세미나나 교육]에 데려오면 사람들은 '아, 이 사람 정말 프로페셔널한 사람이구나'라고 생각하죠. 하지만 그는 가끔 그냥 길거리 사람 같아요. 그래서 그런 인식이 생기는 거죠.
서양 언어가 가치 있고 요구되기 때문에 서양 이민자들은 숙소와 취업을 더 쉽게 만들어 주는 더 많은 자원을 이용할 수 있으며, 따라서 현지 사회와의 상호작용을 긍정적으로 형성하는 환영하는 분위기를 경험합니다. 반대로, 비서양 이민자들은 고숙련 기술에도 불구하고 엄격한 경계에 직면합니다. 위의 인용문에서 알 수 있듯이, 그들은 현지 사회의 부정적인 태도와 편견을 다양한 방식으로 느낍니다. 이는 비서양 이민자들의 관점에서 터키의 강력한 민족-인종적 위계질서가 배타적으로 작용하는 현상을 보여주는 현상입니다.
강남레이블